본문 바로가기

생활Q&A

겨울잠을 자는 동물 사진 (그림) 모음 (겨울잠을 안자는 동물은?)


겨울잠을 자는 동물 사진 모음을 안내드립니다.

먼저 겨울잠을 자는 동물들을 3가지 종류로 구분을 해 볼수 있어요. (겨울잠을 자는 동물 그림)


1. 개구리형


특징

바깥 온도가 내려가면 체온이 내려가는 변온동물 이구요, 땅 깊은 곳 또는 물밑에서 온도가 잘 안 떨어지는 곳으로 이동해서 겨울잠을 자게 됩니다. 


개구리



거북이






2. 박쥐형


특징

기온이 떨어지면 체온도 떨어지긴 하지만 어느 한도를 넘지않아요. 즉 겨울잠을 자다가도 체온이 기준 이하로 떨어지게 되면 깨어나서 활동을 하고 체온을 높이게 된다네요. 



겨울잠쥐




긴가락박쥐




3. 곰형


특징

곰은 나무 밑의 비어있는 곳이나 굴 같은 곳에서 겨울잠을 잔다. 체온은 별로 떨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겨울잠을 자는데, 자극이 생기면 곧 활동을 하게 된다. 겨울잠을 자면서도 새끼를 낳고 젖을 먹인다고 하니 놀라운데요 ^^. 오소리도 곰같은 형태의 겨울잠을 자게 되는데, 자기전에 많은 먹이를 먹어서 몸속에 지방을 잔뜩 저장한다고 합니다. 햄스터는 먹을것을 한곳에 저장해두고, 자는 도중에 눈을 뜨게 되면 그걸 먹는다고 하네요. 동물마다 겨울잠을 자는 방식도 다양하네요~







오소리




햄스터



이상 겨울잠을 자는 동물 사진 모음 안내드렸어요.

이렇게 자료를 작성하다보니, 동물들의 겨울잠을 자는 모습이 참 다양하네요.

겨울잠 하면 뱀하고 곰만 떠올렸는데, 박쥐, 오소리등 더 다양한 동물들이 겨울에는 겨울잠을 잔다는 것도 새롭게 알게 되었어요. 인간은 왜 겨울잠을 안잘까요? ㅋㅋ


겨울잠을 안자는 동물은 겨울잠에 대한 위키페이지 에 나오지 않는 동물들은 대부분 안잔다고 보면 될것 같아요.

가령 사자, 호랑이, 돼지, 닭, 고양이, 개 등등 우리 주변에 흔히 볼 수 있는 동물들은 겨울잠을 안잔답니다~


They must often change who would be constant in happiness or wisdom. – Confucius